알림마당

국민건강보호를 위한 공공 백신 확보 및 안정적인 백신 수급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 · 보도자료

제목 언론보도 [MTN] 국내 최대 바이오 행사…'백신·알츠하이머' 치료제 기술 주목 220512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2-05-13
  • 조회수 304
첨부파일

[앵커멘트]
국내 최대 바이오 행사 '2022 바이오 코리아'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바이오헬스 산업의 주요 이슈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컨퍼런스인데요, 세계 각국의 바이오헬스 분야 경영진과 연구자, 투자가가 한 자리에 모인 비즈니스 행사를 석지헌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사진 출처: MTN>


[기사내용]
면역항암제부터 마이크로바이옴, 정밀의료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바이오헬스 산업.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바이오 컨퍼런스에는 바이오헬스 관련 기업 300여개가 참여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백신 주권확보와 관련한 주제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주목도가 높았습니다.

신속한 백신 개발과 생산에 적합한 mRNA 백신은 아이진과 에스티팜 등 국내 기업을 포함해 여러 백신 사업단에서 개발 중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K-백신 자급화를 위해 단기적으로 먼저 국내에서 mRNA 백신 생산 역량을 확충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홍기종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장 : 얼마나 빨리 '신속(Rapid)' 라는 것에 대한 개념을 실현시키느냐, 정말 신변종에 대응할 수 있는 mRNA 답게 신속 생산(Rapid Production)이 가능한지에 대해 앞으로 2년 동안 진행할 것이고요.]

 

기사 원문 보기

 

이전글 [약업신문] “바이오헬스, 韓 미래 성장동력 발전토록 매진할 것”
다음글 [아주경제] 포스백스, 국내 기업 최초 '인유두종바이러스 9가 백신' 임상 1상 승인 22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