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국민건강보호를 위한 공공 백신 확보 및 안정적인 백신 수급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 · 보도자료

제목 언론보도 [M메디소비자뉴스] 보령ㆍ유바이오로직스ㆍ포스백스에 ‘토종백신’ 개발 지원금_230330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3-03-31
  • 조회수 230
첨부파일

보령바이오파마 유바이오로직스 포스백스 등이 아직 국산화가 되지 않은 백신 개발에 임상에 나선다. 정부는 이들 업체의 임상 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등의 측면 지원을 진행한다.


29일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은 올해 첫 신규 백신개발 지원사업에 대한 예비선정 과제를 공지했다.


해당 사업은 필수예방접종 자급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이번에 지원되는 기술은 백일해ㆍ파상풍ㆍ디프테리아(Tdap) 백신과 HPV 예방 백신이다. Tdap 백신은 영유아 디프테리아ㆍ파상풍ㆍ백일해를 예방해 주며 HPV 백신은 인유두종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

 

[중략]

 

임상 단계와 개발하는 백신에 차이가 있어 정부 지원금 규모는 차이가 난다. 보령바이오파마는 17억5000만원, 유바이오로직스는 19억2500만원, 포스백스는 17억5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세 업체 모두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백신에 대한 국산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필수접종백신에 대한 국산화에 성공할 경우 백신 접종 가격도 낮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임상 성과에도 기대가 모인다.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

[기사 원문 보기]

이전글 [KBS NEWS] “다음 감염병 대비 시급”…5월 초 중장기 계획 발표_230323
다음글 [서울경제TV] 바이오 스타트업 ‘백스다임’, 국책과제 주관연구기관 선정…"다양한 제품 파이프라인 구축" 23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