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국민건강보호를 위한 공공 백신 확보 및 안정적인 백신 수급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포토뉴스

제목 '백신실용화협의체 발족식' 개최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2-05-16
  • 조회수 527
첨부파일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은 2022년 5월 12일(목) 코엑스에서 '백신실용화협의체(이하 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했다. 협의체는 사업단이 지원하는 연구개발과제에 참여 중인 14개 국내 대표 백신 기업*들이 참여하고, 사업단이 간사기관으로서 전반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 참여기업(가나다 순): GC녹십자, LG화학, SK바이오사이언스, 보령바이오파마, 아이진, 에이치케이이노엔, 유바이오로직스, 인테라, 제넥신, 진매트릭스, 진원생명과학, 차백신연구소, 쿼드메디슨, 큐라티스(총 14개 기업)

 

협의체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백신 주권 확보의 필요성을 절감하며, 미래 감염병 팬데믹 대응뿐만 아니라 필수 예방접종 백신의 자급화를 이루기 위해 기업들이 뜻을 모은 것이다. 필수예방접종 자급화 및 미래대응‧미해결 등 두 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하며, 백신 개발 후속단계 연구 및 신규 연구수요 발굴, 국제적 쟁점 공유, 연구 수행 애로사항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대안을 모색하고 백신 상용화 촉진을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이 날 발족식에서 협의체 참여 기업들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백신 기업으로서 국민 건강 보호와 백신 주권 확립 및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 한다는 취지의 공동협력선언문을 통해, 백신 기업의 R&D 역량을 강화하고 국산 백신의 상용화를 촉진하며 감염병 관련 국가 보건위기 상황 시 정부와 적극 협력하여 대응책 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선언했다.  
 

이전글 성백린 단장, 외교부 과학기술외교자문위원회 바이오분과위원장 위촉
다음글 2022년도 세부과제 진도점검 시행